* 애널리틱스 전국의 힙스터들이 모인다는 파주 출판단지 카페 디플랫(D FLAT)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전국의 힙스터들이 모인다는 파주 출판단지 카페 디플랫(D FLAT)

반응형

파주 출판단지에 있는 카페 디플랫을 소개합니다.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A-1동 길건너에 있는 카페 디플랫은 외관부터 심플한게 남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저희 부부는 무언가에 홀린듯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심플한 인테리어와 요즘 감성이 제대로 베어있는 카페 디플랫. 함께 둘러보실까요?

 

 

 

 

 

요즘 감성, 카페 디플랫

카페-디플랫

 

카페 디플랫입니다. 전혀 카페스럽지 않은 느낌의 건물. 처음엔 출판사 건물인 줄 알았지만 카페였습니다.

 

 

영업시간과-유의사항

 

요즘 감성이 물씬 나는 카페여서 그런지, 쇼핑몰이나 상업 촬영하러 오는 분들이 많이 있나봐요. 출판단지에 의류 쇼핑몰 사진 찍으러 많이 오는 것 같던데, 디플랫에선 절대 촬영 금지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고, 주말은 11시부터 19시까지네요.

 

 

 

디플랫 인테리어

디플랫-내부

 

디플랫은 건물 전체가 카페인 줄 알았는데, 1층만 카페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먼저 ㄱ자로 나있는 통창이 인상적인 구조입니다. 큰 창으로 밖이 훤하게 보여서 넓고 쾌적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군데 군데 놓인 소품과 조명이 안정감이 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페 입구에 있는 포토월 느낌의 가벽도 느낌 있고, 입구쪽에 있는 야외 테라스도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지금은 조금 추워졌지만 날씨 좋은 봄이나 가을에 테라스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플랫의자

 

디플랫의 벽과 의자는 밝은 우드톤으로 되어 있고, 간접등과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직접 제작한 듯 테이블 높이와 딱 맞는 의자 등받이가 깔끔함을 더해줍니다. 평일 오후 시간대에 방문했는데, 꾸준히 카페를 찾아오는 손님이 있었고 다들 한 패션하는 힙스터들이셨어요. 이제 이런 곳은 20대 친구들에게 물려줘야하는 걸까요...ㅎ

 

 

 

메뉴와 베이커리

디플랫-메뉴

 

디플랫 메뉴는 심플합니다. 커피류와 음료, 디저트가 다였어요. 커피 종류는 다양하지 않아보였지만 인기 있는 메뉴만 엄선해 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디플랫은 드립커피를 메인으로 하는 것 같네요. 가격은 출판단지 카페치고는 커피류가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았고, 베이커리 카페가 아니어서 디저트류가 적은게 조금 아쉬웠어요.

 

 

베이커리

 

디저트는 크로플과 그릴드 샌드위치가 다 인줄 알았는데, 고르곤졸라 휘낭시에와 쿠키도 판매중이었습니다. 아마 이렇게 판매하는 베이커리는 때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날 저희는 아메리카노 한잔과 초콜릿라떼, 고르곤졸라 휘낭시에를 주문했습니다. 카운터는 블루보틀 느낌이었는데, 사진을 찍는 걸 깜빡해서 전하지 못해 아쉽네요.

 

 

 

음료와 베이커리 맛보기

음료와-베이커리

 

주문한 음료와 고르곤졸라 휘낭시에가 나왔습니다. 비주얼은 카페 분위기 만큼이나 느낌있어 합격이었습니다. 음료잔은 일반적인 카페보다 작은 느낌이었는데, 음료를 마시다보니 적지는 않았어요. 커피는 산미가 조금 강한 것 같다는 아내의 피드백. 초콜릿 라떼는 위에 코코아 분말이 있어 저어 마셨는데 제티를 먹는 맛이었어요. 휘낭시에는 탄 것 같은 비주얼이었는데 그렇지는 않았고 그냥저냥 그런 맛이었습니다. 

 

 

초콜릿라떼

 

휘이휘이 저어서 먹어야하는 초콜릿라떼. 있는 힘껏 돌리면 코코아가루가 넘치니까, 적당히 먼저 섞어준 뒤 빨대를 깊숙히 넣어 다시 섞어주세요. 이렇게 먹으니까 초등학교 다닐 때 흰우유에 타먹던 제티가 생각나네요...ㅎ

 

 

 

편의시설(주차장과 화장실)

주차장

 

주차는 디플랫 지하 1층에 위치한 지하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들어가고 나오는 입구가 한 곳이니 입·출차에 주의를 해주세요. 주차할 수 있는 칸은 총 6개였는데, 공간이 타이트해서 왠만하면 지상 공터 주변에 주차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카페로 올라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화장실

 

디플랫 화장실은 카페 내부만큼이나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인테리어와 청결상태 모두 좋았고,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건 핸드워시였는데요. 이솝(Aesop) 제품을 쓰는 카페는 저는 처음 보는 것 같아 사진으로 남겼어요. 화장실까지도 마음에 들었던 카페 디플랫. 파주 아울렛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러봐도 좋을 것 같은 분위기 좋은 카페였습니다.

 

 

 


 ** 노닐기 카카오채널 오픈 ** 

 

채널 추가를 통해

노닐기가 직접 작성하고

편집한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D

 채널명 : 노닐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