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든든한 이모님 로봇청소기 클리엔 R9로 청소 걱정 끝!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네 번째 일기장/리뷰 / / 2021. 10. 18. 00:01

든든한 이모님 로봇청소기 클리엔 R9로 청소 걱정 끝!

반응형

오랜 고민끝에 구매한 로봇청소기 클리엔 R9 개봉과 실사용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클리엔 R9 정가는 60만원대인데,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톡딜가로 30만원 후반이었습니다. 게다가 가격할인에 진공+물걸레 전용통, 물걸레 및 헤파필터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여 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한 달내 불만족시 100% 환불해주는 것과 사용자들의 후기가 좋다는 점이었어요.

 

이렇게 구매하게 된 로봇청소기 클리엔 R9. 실제로 한 달 동안 사용해보니 삶의 질이 한 단계 상승하게 되었고,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로봇청소기 클리엔 R9 개봉과 실사용 후기를 함께 하시겠습니다.

 

 

 

만나서 반가워! 클리엔 R9

박스개봉

 

주문한지 이틀만에 도착한 클리엔 R9입니다. 박스를 뜯으면 그 안에 제품 박스가 있어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블랙입니다. 화이트도 있으니 구매에 참고해주세요.

 

 

구성품

 

박스를 열면 사용 설명서가 있고 우측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물걸레 전용통과 무료로 받은 진공+물걸레 전용 박스가 있고요. 설명서 밑에 완충재를 열어보면 오늘의 주인공 클리엔 R9가 보입니다. 동그란 모양의 로봇청소기와 충전기 및 청소 브러쉬 등이 들어있었어요. 기본 구성품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클리엔 R9 조립하기

클리엔-r9-조립

 

클리엔 R9 조립은 간단합니다. 먼저 먼지통을 본체 하단에 있는 홈에 맞춰 끼워주세요. 그리고 본체 밑바닥에 있는 홈에 청소 브러쉬 2개를 딸각 소리가 나게 꽂아주면 끝.

 

 

클리엔-r9-외관

 

조립을 마친 클리엔 r9입니다. 동그란 모양으로 중앙에 동그란게 볼록 튀어나와 있고, 그 위엔 전원과 홈버튼이 같이 있습니다. 옆면을 살펴봤는데 누르면 살짝 들어갔다 나오는 부분도 있었어요. 아마 이게 단단한 벽이나 식탁 등에 부딪혔을 때 제품에 손상이 안 가도록 해주는 충격 흡입 장치 같았습니다.

 

 

 

충전기 조립과 충전

충전기-조립

 

클리엔 R9를 조립 후 사용하기 전 충전이 필요합니다. 충전기를 조립해야 했는데, 충전기 옆에 있는 단자에 케이블을 꽂은 뒤 충전기 밑에 있는 뚜껑을 열어 선을 정리해 넣고 적당한 길이만큼 빼준 뒤 뚜껑을 덮어주세요.

 

 

충전

 

그리고 콘센트에 케이블 충전기를 꽂으면 끝납니다. 충전기는 움직이지 않도록 동봉된 3M 스티커로 고정하라고 하는데, 나중에 로봇청소기 놓을 위치가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아 저는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자리를 잡은 충전기에 클리엔 R9를 충전해야할 시간. 충전은 클리엔 어플을 깔고 로봇청소기를 제어해야합니다.

 

 

 

클리엔 어플 설치하기

클리엔어플

 

클리엔 R9는 어플 하나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한 로봇청소기입니다. 먼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클리엔 로봇 어플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이 끝나면 화면 중앙에 '(+) 여기를 눌러 장치를 추가하십시오' 라는 곳을 터치해 장치를 추가하면 되는데요. 집에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5G 와이파이는 지원이 불가능하니 2.4G로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장치 추가가 되면 어플로 클리엔 R9를 마음껏 조종할 수 있는데요. 어플 사용에 대한 포스팅은 추후에 별도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리엔 R9 청소영상

충전복귀

 

어플을 깔고 제일 먼저 했던 것은 충전하는 일이었습니다. 어플 좌측 하단에 있는 '충전' 메뉴를 탭하면 클리엔 R9가 충전기로 복귀합니다. 로봇청소기의 무게가 있다보니 충전기가 살짝 들썩이던데... 그래서 3M 테이프를 제공해줬나봅니다. 다음은 충전기에서 완충된 클리엔 r9로 청소를 해본 영상입니다.

 

 

클리엔r9-청소

 

블로그 업로드를 위해 gif파일로 속도를 빠르게 변환한 점은 참고해주시고 봐주세요. 클리엔 R9 밑에 부착한 청소 브러쉬 2개를 돌려가며 청소를 시작합니다. 청소할 구역을 지그재그로 왔다갔다 하면서 청소를 하는데요. 청소 브러쉬로 수집한 먼지나 쓰레기 조각은 청소기 중앙에 있는 흡입구를 통해 빨려 들어갑니다. 흡입하는 것도 자동으로 하는 스마트한 로봇청소기. 먼지가 많은 곳이나 러그 등에서는 흡입을 강하게 작동해서 먼지를 쏙쏙 빨아들입니다. 정말 신기했어요.

 

 

충돌감지

 

그리고 바닥에 있는 구조물은 잘 피해 다닙니다. 위 영상은 거실에 놓아둔 공기청정기인데요. 클리엔 R9가 청소를 하다가 쿵 부딪히고는 '여기에 무언가 있다'를 감지한 뒤 피해서 청소를 진행합니다. 이 외에도 장애물을 극복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빨래 건조대를 거실에 뒀었는데, 건조대를 넘어가는 기적을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1시간 동안 집안을 휘젖고 다니며 청소를 한 클리엔 R9. 청소를 한 구역과 시간 등의 정보는 어플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지통 제거와 세척

청소후-먼지통

 

3회 정도 청소를 하고 난 뒤에 확인해 본 먼지통 입니다. 상당히 많은 내용 물이 차 있네요. 먼지통 아랫 부분을 잡고 열어주면 먼지를 비울 수 있는데요. 별도 홈이 있지 않고, 열기는 좀 어려운 구조인게 아쉽네요. 몇 분을 헤매다 겨우 열 수 있었습니다. 먼지통을 열면 흡입구로 들어온 먼지가 쌓여있는 곳과 필터가 있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셔야 하는 소모품입니다.

 

 

먼지통-세척

 

먼지통에 쌓인 먼지는 쓰레기통에 버려주고, 필터는 분리해서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세요. 그리고 해가 드는 곳에 잘 건조해주면 세척이 끝납니다. 잘 씻긴 먼지통은 다시 클리엔 R9 본체에 끼워 사용하시면 됩니다.

 

 

 

클리엔 R9 물걸레 청소는?

물걸레통

 

지금까지 청소하는 것을 보여드렸으니, 물걸레도 잘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구매한 상품 박스에 함께 담겨있던 물걸레 통을 개봉했습니다. 물걸레통 본체와 물걸레가 들어있었어요.

 

 

물걸레부착

 

반달모양의 물걸레는 뒤에 밸크로 처리되어 있어 물걸레 통에 부착하기에 쉽습니다. 그렇다면 반달모양의 물걸레는 어떻게 물걸레질을 하게 되는 걸까요?

 

 

물걸레통-물보충

 

물걸레를 하기에 앞서 물걸레통에 물을 넣어줘야합니다. 통에 있는 하늘색 고무패킹을 들춰내면 물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보이실텐데요. 이곳에 물을 넣어주세요. 이 때 물걸레에도 물을 묻혀 물기를 제거한 뒤 부착해주시면 좋아요.

 

 

물걸레통-샵입

 

물을 넣고 걸레를 부착한 물걸레통을 클리엔 R9에 삽입해주면 물걸레 청소 준비도 끝납니다. 삽입 방법은 먼지통과 동일하니 쉽게 끼우실 수 있습니다. 물걸레통 빼는 방법도 하단에 있는 레버를 살짝 눌러주면서 잡아 당겨주면 되구요.

 

 

물걸레청소

 

물걸레 중인 클리엔 R9입니다. 물걸레 청소 역시 일반 청소와 같이 이리저리 움직이며 청소를 하는데요. 일반 청소모드와 다르게 Y자로 청소하는 기능과 물조절 기능도 어플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깨끗히 먼지를 없앤 바닥을 지나다니며 물걸레로 닦아내는 클리엔 R9의 물걸레 청소. 진한 언룩은 쉽게 지워지지는 않았으나 전반적으로 깨끗하게 먼지를 없애주는 등 만족스러운 청소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하는 통도 있는데, 그건 아직 사용하지 못했어요. 나중에 한 번 사용해보고 올려보도록 할테니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클리엔 R9 직접 사용한 후기

이건 좋았어요!

  1. 어플로 제어할 수 있어, 퇴근하기 전 청소를 시켜놓으면 깨끗한 집을 만날 수 있다.
  2. 흡입력이 좋고 청소 결과가 만족스럽다.
  3. 지정한 구역만 청소할 수 있는 구역 청소기능이나 부분청소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좋다.
  4. 청소 금지구역을 설정할 수 있어 제어가 가능하다.

이건 불편했어요!

  1. 청소를 하다가 낙하나 문턱에 걸리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 경우 청소기를 바르게 놓고 청소를 재개하면 그동안 청소한 데이터는 사라지고 처음부터 다시 청소를 시작한다. (전체 청소를 할 경우 리셋되어 처음부터 다시 청소함)
  2. 먼지통에 담긴 먼지를 버리려고 통을 열 때, 홈이 없고 뻑뻑해서 열기가 어렵다.

 

 


 ** 노닐기 카카오채널 오픈 ** 

 

채널 추가를 통해

노닐기가 직접 작성하고

편집한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D

 채널명 : 노닐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