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아이폰 집중모드 사용자화 & 귀여운 아이콘 설정하는 방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아이폰 집중모드 사용자화 & 귀여운 아이콘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집중모드와 사용자화 설정 방법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아이폰 집중모드는 방해금지 모드와 수면 등 특정 상황에 맞게 아이폰 사용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IOS 15버전 업데이트 이후 집중모드의 범위가 다양해졌고, 사용자화를 통해 나만의 집중모드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집중모드 사용자화로 잠금화면과 잠금화면 해제 시, 좌측 상단 시간 표시 위치에 강아지 발바닥 아이콘이 나오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아이폰 집중모드 사용자화

아이폰집중모드

 

아이폰 집중모드는 상황에 맞게 아이폰 사용을 설정하는 기능으로, 기존에 적용되어 있는 방해금지 모드나 수면 기능을 생각하면 되실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하면 이 기능을 통해 특정 시간동안 알람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인데요. IOS 15버전부터 사용자화를 통해 집중모드를 더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게 되었고, 아이폰 집중모드 사용자화 설정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우측 상단에 손가락을 데고 아래로 스와이프 한다.
  2. 제어센터 아이콘 위의 집중모드 아이콘을 길게 누른다.
  3. 집중모드 기본 설정 아이콘 아래 새로운 집중 모드(+ 표시) 아이콘을 누른다.
  4. 새로운 집중 모드 아이콘 중 최상단의 사용자화 아이콘을 누른다.

 

 

 

아이폰-집중모드-사용자화-설정

 

새로운 집중 모드 설정 화면을 활성화하면 집중모드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름과 표시될 아이콘 및 색상을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강아지 산책을 할 때 전화나 알림을 받지 않고 싶어, 강아지 산책이라는 이름으로 집중모드 사용자화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강아지 산책으로 이름을 적고, 색상과 강아지 발바닥 아이콘을 선택해줬어요.

 

 

 

집중모드-알림허용설정

 

다음은 집중모드의 세부사항을 선택해 줄 차례입니다. 알림이 허용된 사람과 앱을 설정하는 화면인데요. 강아지 산책이라는 집중모드를 실행했을 때, 지정된 사람이나 앱의 알림을 허용하거나 모두 거부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화수신을 아예 받고 싶지 않다면 수신거부하면 되고, 특정 인물의 전화나 문자를 받고 싶다면 별도로 선택하면 됩니다. 앱의 알림도 마찬가지예요. 이렇게 허용을 마치면 나만의 집중모드가 생성되고, IOS 기반의 모든 기기(애플워치, 아이패드 등)에 연동되어 활성화 됩니다. 

 

 

 

나만의 집중모드

 

사용자화로 만든 새로운 집중모드는 아이폰 우측 상단을 스와이프해서 집중모드를 길게 누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강아지 산책을 할 때 이 집중모드를 켜면, 내가 설정한대로 알림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집중모드-아이콘-활성화

 

집중모드가 활성화되면 세군데 표시가 됩니다. 주황색의 발바닥 모양을 사용자화로 설정했는데, 잠금화면의 날짜 밑에 표시가 되네요. 그리고 제어센터에서는 배터리 잔량 표시 좌측에, 잠금화면 해제 시 좌측 상단에 표시되는 시간의 오른쪽에 강아지 발바닥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강아지 발바닥 모양 정말 귀엽지 않나요? 그래서 스마일이나 하트모양의 아이콘을 활성화하여, 아이폰을 나만의 느낌으로 꾸밀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그 방법은 아이콘만 일부러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집중모드 알림 설정을 제한하지 않고, 아이콘을 설정하여 활성화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니 참고해주세요. 

 

 

 

집중모드 사용자화 옵션

집중모드-옵션

 

집중모드 사용자화 이용 꿀팁을 하나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중모드 사용자화를 자동으로 켜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이용해보면 정말 신세계인데요. 설정된 시간이나 위치에서, 또는 특정앱을 사용하는 동안 집중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실행할 집중모드의 설정 화면에서 자동으로 켜기 탭을 눌러주시면, 시간 · 위치 · 앱 · 스마트 활성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집중모드-자동으로-켜기-기능

 

그 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과 위치 설정을 통한 자동으로 켜기 기능을 소개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모드를 설정한 시간과 요일에 따라 자동으로 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실에서 시험공부를 특정시간 동안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특정 시간과 요일을 설정하면 알림이나 연락이 자동으로 오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건 위치에 따른 집중모드 자동으로 켜기인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설정한 지역에 가게 되면 집중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광화문이 집인 사람이 퇴근 후 연락을 받고 싶지 않다고 가정합시다. 이런 경우에는 사용자화로 집중모드를 만들고, 집 주소를 추가해 자동으로 활성화 되게 만들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사용자가 동그란 반경에 위치하면 설정한 집중모드가 자동 생성되고, 설정한 위치를 벗어나면 집중모드도 자동으로 해제되는 원리입니다. 오늘 이렇게 아이폰 집중모드 사용자화를 알게 되었으니, 아이폰 사용자라면 본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집중모드를 설정하고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 노닐기 카카오채널 오픈 ** 

 

채널 추가를 통해

노닐기가 직접 작성하고

편집한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