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절대 후회 없는 폴스베이비 만삭사진 후기와 성장앨범 계약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절대 후회 없는 폴스베이비 만삭사진 후기와 성장앨범 계약

반응형

올해 초, 저희 부부에게 찾아온 천사같은 아기 복덩이(태명)가 곧 있으면 세상의 빛을 보게 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별 일 없이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복덩이와 함께 만삭사진을 찍고 온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저희가 만삭사진 업체로 결정한 곳은 폴스베이비라는 업체인데요. 촬영 후기가 너무 좋아 고르게 된 곳이예요.

 

 

만삭사진 촬영은 결혼을 준비하며 처음 경험했던 스튜디오 촬영과 결혼 1주년에 셀프로 촬영했던 촬영 이후 세번째 맞는 스튜디오 촬영입니다. 이날은 오랜만에 하는 스튜디오 촬영이라 힘들었지만, 너무 예쁜 사진을 얻게 되어 만족스러웠는데요. 산후조리원과 연계된 만삭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는 업체가 있었는데, 굳이 폴스베이비에서 돈을 주고 찍은 것이 후회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그럼 저희의 만삭사진 촬영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의 만삭사진, 폴스베이비

 

폴스베이비-본관

 

폴스베이비는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단독 주택의 모습이었습니다. 미리 예약을 진행했고,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토요일 오전 11시였어요. 스튜디오 앞에 깜빡이를 켜고 정차를 하면 무료 발렛을 도와주십니다. 운영시간은 9:30부터 19:00까지이며, 휴무일정은 홈페이지나 업체 안내를 받아주시면 될 것 같아요. 스튜디오 전화번호는 02-517-7776이니 참고해주세요.

 

폴스베이비-별관

 

발렛을 맡기고 안내를 받은 곳은 폴스베이비의 별관이었습니다. 본관에서 우측에 바로 붙어있는 조그만 빌딩이었는데요. 만삭사진 촬영 이후 본관에 촬영 결과물을 보러 갔다가, '왜 만삭사진은 별관에서 찍는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본관에는 아기와 함께하는 50일·백일·돌사진 등을 찍는 스튜디오로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별관 2층에 위치한 곳으로 계단을 따라 올라갔는데, 만삭에 가까운 임산부가 이용하는 곳이지만 엘리베이터가 없는 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별관내부

 

별관 내부는 심플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만삭촬영은 보통 1시간 내외로 끝나는데, 실제 촬영시간은 2~30분밖에 되지 않는 것 같아요. 2가지 분위기의 스튜디오로 인테리어 되어있었고, 가운데는 커튼으로 공간을 나누는 구조였습니다. 촬영을 위한 의상과 신발, 간단히 화장을 할 수 있는 메이크업룸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예비엄마를 위한 드레스 뿐만 아니라 예비아빠를 위한 검정색 셔츠도 사이즈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체구가 큰 저에게도 맞는 대형 사이즈가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촬영준비물과 유의사항

 

촬영준비물

 

만삭사진 촬영준비물은 아기의 배냇저고리와 초음파사진, 결혼반지가 되겠습니다. 촬영할 때 소품을 활용하기 때문에 잊지 말고 꼭 챙기셔야하는 준비물입니다. 저희 복덩이는 초음파사진 찍을 때 항상 고개를 돌려서 정면으로 나온 사진이 단 한장도 없습니다... 아쉽지만 옆모습으로 찍힌 초음파사진을 준비했고, 배냇저고리는 아내 사촌언니가 사준 밍크뮤 제품을 준비했어요. 처음 받았던 아기 선물이었는데 이렇게 촬영 소품으로 사용하는 날이 오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예비 아빠의 의상은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예비 아빠 의상은 정장 아니면 세미 정장 느낌의 캐쥬얼로 준비해 입고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서비스

 

아내가 촬영 드레스를 입으러 간 사이 음료(주스와 커피)를 준비해주셨고요, 쓰고 온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비닐도 있습니다. 안내를 도와주시는 직원분도 참 친절하셔서 마음 편하게 촬영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사항

 

아내가 촬영을 시작함과 동시에 직원분께서 주의사항을 담은 종이를 주시는데, 촬영사진 공유에 대한 동의 및 배송에 대한 이해에 관련된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함께 건내주신 편지지. 이벤트를 위해 적어달라고 합니다. 만삭사진 촬영 결과물을 볼 때 간단한 동영상으로 만삭사진 스케치영상을 보여주시는데 이 편지가 유용하게 쓰이니, 폴스베이비에서 촬영을 앞둔 예비 아빠는 간단한 편지 문구를 생각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내 몰래 짧은 시간에 막상 편지를 쓰려고하니 하고 싶은 말은 많고 편지지는 작아서 조금 난감했기 때문입니다. 

 

 

만삭사진 촬영은 어떻게 진행되나?

 

블로그를 위해 사진 촬영을 해도 되냐고 물어봤는데, 촬영 중간에는 따로 사진을 찍을 수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촬영에 대한 이야기는 글로 전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촬영은 총 2~30분 정도 진행되는데요. 밝은 느낌의 화이트 톤의 배경에서 예비 엄마가 먼저 촬영을 하고 아빠와 함께 찍습니다. 그리고 나서 폴스베이비 시그니쳐 포즈 촬영을 위해 검정 계열 의상으로 갈아입고 촬영을 다시 진행합니다. 촬영 시간이 짧다보니 별도의 휴식시간은 없었고요. 저희 촬영이 끝나갈 때쯤 다음 촬영을 위한 예약자 분들이 찾아오셔서 대기를 하셨어요. 개인적인 생각이었는데, 촬영을 하면서 '기사님이 너무 대충 찍는거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긴 했는데요. 결과물을 보고 괜한 오해를 했다는 걸 알게 될 정도로 너무 고퀄리티의 인생 만삭사진을 얻게 되었네요. 

 

 

만삭사진 보정본과 파일은 당일수령

 

본관내부

 

만삭사진이 끝나면 직원분께서 사진 결과물을 보기 위해 2시까지 다시 와달라고 합니다. 촬영 당일에 보정본과 촬영 원본을 바로 받아볼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근처에 마땅히 밥 먹을 곳이 없어 선정릉역까지 가서 초밥을 먹고 소화도 시킬겸 걸어왔는데요.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에 너무 기분 좋은 산책이었어요. 

 

2시에 맞춰 도착한 폴스베이베 본관. 2층으로 되어 있었는데요. 1층에는 작은 스튜디오와 촬영 의상 및 소품실이 있었고, 2층에는 스튜디오와 사진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사무실이 있었습니다. 계단을 따라 사무실로 올라가면서 군데군데 있는 액자에 걸린 사진을 보면서 우리의 만삭 사진도 잘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촬영의상-소품실

 

1층에 있는 촬영 의상과 소품은 별관에 있는 것보다 더 많고 다양했습니다. 50일·백일·돌사진을 찍는 곳이다보니 좀 더 신경쓴 것 같아 보였어요. 한복까지 구비되어 있어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것 같았습니다.

 

촬영장소

 

2층 사무실로 가기 전 스튜디오도 구경했는데요. 독립된 공간의 스튜디오가 너무 예뻤고, 유리 채광 때문인지 따뜻하고 밝은 느낌이 들어 좋아보였습니다. 특히 모노톤의 세트와 소품이 세련된 느낌을 줬습니다. 우리 복덩이도 50일·백일·돌사진을 이곳에서 찍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했어요.

 

 

만족스러웠던 만삭사진 결과

 

만삭사진보기

 

만삭사진 결과물은 2층 사무실에서 실장님의 설명과 함께 진행됩니다. 폴스베이비에서는 만삭사진 보정본을 영상으로 간단히 편집해서 먼저 보여주는데요. 음악과 함께 지나가는 사진을 보니, 너무 분위기 있고 예쁘게 잘 나온거 있죠? 사진 기사님의 실력을 잠시 의심했던 저를 용서해주세요. 결과물 하나하나가 너무 만족스러워서 '폴스베이비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원래 만삭사진만 찍을까 하고 방문을 했었는데요. 사진 결과가 너무 좋아서, 이날 성장앨범 A타입을 계약하고 오게 되었습니다. 만삭사진은 무료로 제공되고 50일·백일·돌사진을 찍는 패키지인데요. 가격은 169만원이었는데 계좌이체와 평일 촬영 할인을 받아 139만원에 계약했습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었는데 할인을 받게 되어 좋았고 상품구성(10*10 18p압축앨범, 14*11 베젤 액자2, 앨범 선택컷 원본과 디자인 이미지 제공)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폴스베이비-시그니쳐-포즈

 

만삭촬영 사진 중에 한 사진입니다. 폴스베이비의 시그니쳐가 2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입니다. 가로로 4컷을 분할해 찍는 사진인데, 스토리텔링 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 하나는 만삭의 엄마가 배를 두손으로 안고 있는 사진인데, 이 사진은 아기가 나오면 만삭의 배가 있던 자리에 아기를 안고 찍어 출산 전후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나중에 복덩이가 촬영을 마치면 공개해보도록 할게요.

 

 

폴스베이비를 선택한 이유

이번 만삭사진을 촬영하고 성장앨범 패키지를 계약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희가 무료 만삭촬영을 해주는 산후조리원 연계업체에 가지 않고, 집에서 먼 강남에 위치한 폴스베이비까지 와서 촬영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삭사진 업체를 찾고 계신 분이나, 폴스베이비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저희는 만삭사진부터 대만족입니다!

 

  • 알록달록한 컬러의 사진은 시간이 지나면 촌스러워지나, 흑백사진은 시간이 지나도 그렇지 않다
  • 사진 보정을 엄청 잘해준다
  • 사진의 느낌이 세련되고 과하지 않아 좋았다
  • 50일, 백일, 돌사진까지 촬영하는 걸 감안하면 촬영 결과물을 놓고 봤을 때 결코 비싸지 않은 가격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