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홍대 맛집 자성당 쫄면 다양한 쫄면 맛볼 수 있는 음식점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홍대 맛집 자성당 쫄면 다양한 쫄면 맛볼 수 있는 음식점

반응형

생활의 달인 방송 출연한 전국 3대 쫄면을 맛볼 수 있는 자성당 쫄면 이용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자성당 쫄면 본점인데요. 크기가 크지 않았지만 작은 가게 안에서 내공을 느낄 수 있었고, 음식 맛도 좋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성당 쫄면은 어떤 곳?

자성당쫄면

 

자성당 쫄면은 서교동에 본점을 둔 작은 분식점입니다. 건강한 무방부제 생면을 사용하여 쫄면을 만드는 곳으로, 생활에 달인 프로그램 초창기에 출연한 맛집입니다. 홍대입구역에서 합정을 잇는 대로변 사이에 위치해 있었는데, 우연히 길을 지나가다가 발견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은 가게 내부. 오래된 느낌이 다소 있었으나, 깔끔함을 유지하는 매장인 것 같아 보였습니다. 벽쪽에는 긴 테이블이 있어, 혼자 온 사람도 부담없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테이블은 2인용 식탁이 10개 정도 있었는데, 공간이 넉넉지 않아 사람이 가득 차면 이용하는 데 조금은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정수기는 가게 문 옆에 있었고, 물은 셀프였어요.

 

 

 

 

자성당 쫄면은 어떤 재료로 만들까

 

자성당 쫄면은 죽방 멸치와 광신제면을 사용합니다. 비리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은 죽방멸치에서 온다고 하는데요. 자성당에서 사용하는 죽방멸치는 30년 경력의 소유자이며,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신 강종용 선생님의 멸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자성당 쫄면 맛있게 먹는 방법

 

자성당 쫄면 메뉴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온쫄면, 비빔쫄면, 냉쫄면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비빔쫄면을 드실 때에는 1~3단계의 맵기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온쫄면은 얼큰한 맛으로 추가 가능하니, 별도로 요청하신다면 해장할 수 있는 얼큰한 온쫄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곱빼기는 추가 요금 1,000원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자성당 쫄면 메뉴와 이용 방법

 

온쫄면은 자성당 온쫄면과 어묵 온쫄면 2종류가 있습니다. 가격은 자성당 온쫄면이 5천 원이고, 어묵 온쫄면은 5천 5백 원입니다. 이외에 비빔쫄면과 냉쫄면이 있는데, 둘다 가격은 5천 원 입니다.

 

 

 

자성당 쫄면은 물과 단무지를 셀프로 이용해야 하고, 주문은 인원수대로 해야 합니다. 쫄면을 먹고 옆집에 있는 트래블 카페 고노이에 방문하면, 쫄면 한 그릇당 5백원 할인된 금액으로 음료를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비빔쫄면과 어묵 온쫄면

비빔쫄면

 

비빔쫄면은 일반 쫄면과 달리 골뱅이가 들어가 있는게 특징입니다. 양도 5천원 치고 푸짐하고, 야채도 신선해서 좋았고요. 비빔장 소스가 쫄면과 찰떡궁합이었고, 특히 쫄면의 면발이 예술이었습니다.

 

 

어묵-온쫄면

 

어묵 온쫄면은 온쫄면에 어묵이 들어가 있는 메뉴인 것 같았습니다. 죽방멸치로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한 온쫄면은 따끈하면서 시원한 국물맛이 예술이었는데요. 우동이나 잔치국수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온쫄면에는 양념장도 한 숟가락 정도 얹어져 있습니다. 일단 기본 맛으로 먹다가, 조금 싱거운 것 같아 양념장을 풀어 빨간 국물로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빨간 국물의 쫄면은 난생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 먹을만했습니다만 양념장을 풀어 먹는 것보다 기본 육수로 먹는 걸 추천합니다.

 

 

 

 

갈비만두

갈비만두

 

쫄면을 1/3 정도 먹어갈 때 쯤 나온 갈비만두입니다. 한 접시에 10개가 들어있고 가격은 4천 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맛은 누구나 아는 마포갈비만두와 같았는데요. 가성비 최고의 사이드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온쫄면 보다는 냉쫄면이나 비빔쫄면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았어요. 이상으로 홍대 맛집 자성당 쫄면 이용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