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김포현대아울렛 맛집 : 쇼핑에 허기진 배는 부엉이돈가스에서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김포현대아울렛 맛집 : 쇼핑에 허기진 배는 부엉이돈가스에서

반응형
김포현대아울렛 맛집 추천 !!

Location : 경기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152번길 97 타워존 4층

Time : 매일 10:30 - 20:30 (공휴일 휴무)

Parking lot : 아울렛 지하주차장 (주말 주차 무료)

Recommend : 부엉이돈카츠 (9,500원), 눈꽃치즈돈카츠 (12,000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현대아울렛(김현아) 맛집으로 유명한 '부엉이돈가스'를 소개하려고 해요. '부엉이돈가스'는 김현아 안에서도 타워존 4층에 위치해있습니다. 4층에는 태국음식, 바르미샤브부페 및 다양한 푸드코트가 모여있었는데,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돈가스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부엉이돈가스는 12시부터 14시 사이에 에이드르 주문하면 1잔을 더 제공하는 '1+1행사'를 진행하고 있네요. 가게 내부에 들어서니 나무로 된 인테리어가 심플하면서도 깔끔해보였습니다. 생각보다 매장이 넓었고, 좌석간 공간도 떨어져있어서 괜찮았어요.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방은 반오픈형으로 되어있었고, 매장 벽면에는 식재료와 음식 사진으로 만든 큰 액자가 걸려있었어요. 

 

 

  '본격'적인 부엉이돈가스 소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벽면에는 '부엉이돈가스'에 대한 소개와 돈가스를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세가지 소스를 소개하고 있네요. 부엉이돈가스는 홍대 뒷골목에서 시작한 작은 '이탈리안 커틀렛 하우스'라고 합니다. 설명을 읽어보니 저희가 방문한 곳은 '부엉이돈가스'에서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인 '고배 부엉이돈가스'라고 하네요. 시작은 이탈리안 커틀렛으로 시작했고, 일식 돈카츠의 새 브랜드를 만들어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돈가스를 더 맛있게 먹는 소스로는 천일염과 녹차를 섞어만든 '소금'과 '겨자,생와사비'라고 하네요. 소스라고 소개하는 것보다는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소개하는게 더 낫지 않았을까요? 소개한 3가지는 소스라고 하기엔 뭐하다고 생각되네요...

 


 

 

 

자리에 앉으니 소스통이 바로 눈에 들어왔습니다. 샐러드에 뿌려먹을 '유자소스'와 돈가스를 찍어먹는 '돈가스 소스가' 있었고, 튀김류를 찍어먹는 것 같은 이름모를 가루가 2종 있었어요. 음... 요즘 돈가스집의 트랜드는 소스통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 노닐기 관련자료 참고)원고지 바탕의 스티커로 표현한 기다란 유리 소스병이 대세인 것 같네요. 테이블 옆에 있는 숟가락과 젓가락을 꺼내려는데, 귀여운 부엉이 로고와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부엉이돈가스는 100시간 저온숙성을 한다고 하네요. 약 4일간의 저온숙성이라니. 긴 시간만큼 고기의 연육작용이 활발히 일어날거라는 기대감이 커지는 순간이었어요. 

 

 * 노닐기 관련 자료

2020/06/02 - [노닐기보고서/+ Food] - 히바린 : 다양한 소스로 입이 즐거운 돈까스 맛집

 

히바린 : 다양한 소스로 입이 즐거운 돈까스 맛집

오랜만에 음식점 포스팅으로 찾아온 노닐기입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히바린은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6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날 저희는 20시가 조금 넘어서 도착했어요. 마감시간이 다 되

nonilgi.tistory.com

 

그리고 돈가스의 고기가 '붉은빛'을 띠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네요. '핑킹현상'이라고 일컫는 이 현상은 조리된 고기의 붉은 색소 단백질인 미오글로빈 열을 만나 메트미오글로빈으로 변화하여, 선홍빛을 띠는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부엉이돈가스는 169도의 온도에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조리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하네요.

 


  MENU  

 

 

부엉이돈카츠의 메뉴는 크게 돈카츠와 우동, 커리로 구분되네요. 돈가스 전문점 답게 다양한 돈가스를 판매하고 있고, 정식과 단품으로도 선택주문 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보통 돈가스집보다 살짝 비싼편인 것 같습니다. 우동도 국물있는 것과 볶음우동, 소바까지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역시 정식과 단품으로도 선택 가능합니다. 커리는 기본인 '고베카레라이스'를 주문할 수 있고, 다양한 토핑을 추가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의 앞장에는 텍스트로만 메뉴를 설명하고 있었는데, 뒷장을 넘겨보니 이미지로 다시 한 번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음식이 나오는지 눈으로 보며 고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점심과 저녁 중간의 애매한 시간대에 와서, 간단히 주문해보기로 했습니다. 고베카레라이스(기본)과 고베정식(안심가스,메밀우동 선택)을 주문했어요.

 

 

 

 

 

고베 부엉이돈가스 시식 후기 :)

 

  고배 카레라이스(기본)  

 

주문한 고베카레라이스(기본)가 나왔습니다. 구성은 간단하네요. 카레라이스 위에 채썬 파와 마늘 후레이크가 뿌려져 있습니다. 밥은 접시에 얇고 넓게 눌러 펴서 담아내었네요. 실제 양은 밥 반공기 정도 양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히 먹는 식사로는 제격인 양입니다. 카레는 보통 생각하는 맛이었는데, 마늘 후레이크가 뿌려져있어서, 자연스럽게 마늘 후레이크와 함께 먹게 되더라고요. 같이 먹으니 마늘 맛이 더 강해서, 카레향이 느껴지지 않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먹다보니 '토핑을 추가해서 먹을걸'하는 후회도 살짝 되긴했습니다. 에비후라이(3천원)를 한 두개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고배카츠(안심) 정식  

 

고베카츠정식은 제가 시킨 음식은 아니지만 같이 소개해볼까 해요. 안심과 메밀을 선택해서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고베카츠정식은 안심과 등심을 선택할 수 있고, 사이드 메뉴도 우동과 메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돈가츠는 8조각으로 썰려 나왔고, 샐러드와 3가지 소스(?)가 같이 나오네요. 돈가스는 역시 안심입니다. 부드러운 살코기에 먹는 즐거움이 상당했어요. 모밀은 여름의 무더위를 해소해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메밀정식을 먹어도 괜찮아보입니다. 안심카츠는 돈가스 소스에도 찍어먹어보고, 부엉이돈가스에서 소개해준 천일염과 녹차를 섞은 소금에도 찍어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돈가스 소스에 찍어먹는 게 맛있지만, 소금에 찍어먹는 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노닐기 총평

부엉이돈가스는 먼저 깔끔한 인테리어에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주말에 방문했는데, 서빙에 알바도 많이 있어서 이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었네요. 돈가스집답게 돈가스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바삭한 튀김 안에 촉촉한 고기의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소금에 찍어 먹는 것도 색달랐던 경험이었고요. 다만, 카레라이스는 글쎄요... 다시 메뉴를 선택하라면, 카레라이스는 선택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마늘 후레이크의 향이 강해서 카레 맛이 잘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일단 양이 많으신 분은 카레라이스 주문은 피하세요. 기본의 양이 적기 때문에, 토핑은 기본적으로 많이 해서 드셔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